경계선지능 청년을 위한 성장지원 자조모임이 3월 7일(금)부터 시작하여 5월 9일(금)까지 총 10회기 운영될 예정이다.
「아트톡」은 청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미술이란 매개체를 활용하여 표현해 보며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자조모임으로 주제를 정해 매주 화요일 오전에 운영하고 있다. 미술 자조모임 외에도 월 1회 문화예술 활동을 계획하고 있어 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청년 D.I.Y」는 청년들이 그룹을 만들어 스스로 원하는 것을 찾아 참여자끼리 계획하여 그룹 활동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청년 D.I.Y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하며 사회관계 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3월 7일(금)에 진행된 첫 오리엔테이션 시간은 '아트톡'과 '청년 D.I.Y' 자조모임을 신청한 청년들이 처음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었다. OT를 통해 전체 일정을 공유하였고, 특별강의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도 진행되어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토스CX에서 준비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은 보이스피싱 종류 및 대처법, 대출사기, 역할극 등으로 구성하여 경계선지능 청년들이 금융 정보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 위주로 진행되었다.
경계선지능 청년들이 자조모임을 통해 일상의 활력과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참여자들 간의 관계 형성을 통해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