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지능인과 함께하는 동반자 “밈”센터(센터장 이교봉)에서는 8세~18세 학령기 경계선 지능 청소년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 집중력향상캠프 ▲ 창의력향상캠프 ▲ 에코과학캠프 ▲ 창직! 진로찾기 4개 분야의 여름 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집중력과 창의력 키우기를 목표로 운영된 집중력향상캠프(대상: 8~11세)와 창의력향상캠프(12~14세)는 도형, 패턴, 확률게임을 하며 수리력을 익히고,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놀이수학과 우리 주변의 간단한 기계 원리를 통해 스스로 조작하고 만들어보는 레고수업이 결합된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참가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환경을 주제로 탐구하는 에코과학캠프(대상: 10~13세)는 단순히 외우고 익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실험과 AR체험을 통해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미래 사회 변화에 맞춰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보는 창직 진로찾기 프로그램(14~18세)은 강점카드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미래 세상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새로운 직업을 창조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3회기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사귀고 재미있는 체험학습을 경험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밈센터는 경계선 지능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 참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