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센터는 커피랩 1기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 청년 16명 전원이 SCA 바리스타스킬 파운데이션 자격을 취득하였다. 이는 단순 자격취득의 의미를 넘어 청년들이 작지만 이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스스로의 자존감이 향상되었다.
특히, 1기 과정에 참가한 청년 다섯 명이 카페에 취업하는 성과도 있었다. 청년이 삶을 꾸려가는데 자격취득이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밈센터는 보다 많은 청년에게 커피랩2기를 지원하고자 한다. 커피랩 2기는 8월 7일 OT,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11월 24일까지 수료식까지 3개월 가량 운영한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OT, 친절교육을 8.7.(월) 10:00 청년UP플랫폼에 모여 여섯 명의 청년들이 함께 하였다. 각자 명찰을 달고 서로의 이름을 외울 수 있게 배려하며, 참여자와 수행인력 모두 자기소개를 통해 어떤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는지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이야기나누며 프로그램 참여의 기대와 의지를 다졌다.
SCA국제 바리스타 파운데이션 자격과정 25회, 카페 현장실습과정(친절교육)25회, 수료기준, 건강진단결과서 제출 등 사업과 관련된 정보도 공유하고,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는 친절교육으로 이어졌다.
커피랩2기 또한 바리스타 자격취득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