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과 청·장년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마지막 회기를 마쳤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통섭예술(예술로해바라기), 기초학습능력(컴퓨터와 친해지기), 사회성향상(쉽게 만나는 생활교실), 인성교육, 알쏭달쏭 성인지학습(알性달成), 문해력향상, 음악활용 정서멘토링, 도시 속 스마트팜 체험, 숲힐링, 아주 쉬운 메타버스 VR로 편성되었다.
프로그램들은 과정 특성에 따라 밈센터 내 프로그램실과 특성화된 시설과 장비를 갖춘 외부 장소와 공간에서 관련 전문가와 함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사전 계획된 참가 정원보다 신청자가 많아 불가피하게 정원을 늘려 좀 더 많은 인원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프로그램별로 8~11회기 과정을 마치면서 개별마다 표현 방법이 다르고 참여 모습 또한 달랐으나 회기가 지날수록 긴장도는 낮아지고 표정이 밝아지며, 자기표현도 첫 회기보다는 향상되는 모습을 보였다.
재미있었다는 공통 의견이 많았고 회기가 끝남을 아쉬워하는 참여자들도 있었다. 또 평소 알고 있던 것도 다시 접하며 한 번 더 익힐 수 있었고 몰랐던 부분은 새롭게 알게 되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내년 1월 겨울 단기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4년 3월 상반기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신청이 있기를 바라며, 프로그램 신청은 내년에 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